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백사인)는 "5일 석가탄신일을 맞아 구례 화엄사에서 청소년 지원사업 홍보와 체험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불기 2569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화엄사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청소년 상담복지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서비스를 소개하고,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간단한 참여형 프로그램과 함께 센터의 주요 역할과 활동 내용을 안내하는 홍보 부스가 운영돼 많은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 청소년 1명씩이 각각 장학금 30만 원을 화엄사로부터 수여받는 뜻깊은 시간도 마련됐다.
백사인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이번 행사가 청소년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사)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 위탁을 받고 있으며 구례군에서 지원하고 있다.
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폭력 예방 및 피해자 지원을 위한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에게 상담, 교육, 직업체험 등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상담 및 서비스 신청은 전화(061-783-1388) 또는 홈페이지(www.gr1388.kr) 를 통하여 가능하다.
▷ 문의 - 전화: 061-783-1388, 이메일: gy7831388@gmail.com , 홈페이지: www.gr1388.kr